May 27, 2010

United Air Lines와 Continental Airlines 합병 효과 둘러싸고 논란

United Air Lines와 Continental Airlines 합병이 항공시장과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미국 상원 청문회가 열렸다. 이 합병이 성사되면 합병 항공사는 세계 최대 항공사로 자리잡을 예정이다. 이 자리에서 두 항공사는 이번 합병이 과거 10년간 600억 달러라는 거대한 적자에 기록한 두 항공사를 살려줄 것이라고 주장했다. 그뿐 아니라, 합병은 새로운 기술, 항공기, 인력에 투자를 가능하게 하여 효율성을 증대시키 소비자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주장하였다. 반면에 Darren Bush (University of Houston Law Center 반독점법 교수), Bill McGee (Consumers Union 자문)은 합병이 경쟁을 감소시키고, 과거 항공사 합병 사례에 비추어 볼 때 효율성이 증대되더라도 그 이익이 소비자에게까지 미치리라는 보장이 없다고 반박하였다.

United, Continental Tout Merger Benefits At Hearing - Law360: "Bill McGee, a consultant with Consumers Union,"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